정보 │ 제21회 부산국제어린이청소년영화제, ‘레디~액션!’ 작품 공모

제21회 부산국제어린이청소년영화제,
‘레디~액션!’ 작품 공모 시작

• 2월 3일부터 3월 9일까지 접수… 어린이·청소년 제작 단편 영화 대상
• ‘레디~액션! 크리에이티브’ 및 ‘AI’ 부문 신설
• ‘비키즈’와 전년도 수상자가 직점 심사… 미래 영화인 발굴의 장

부산국제어린이청소년영화제(이하 BIKY)가 오는 2월 3일(화)부터 대표 경쟁 부문인 ‘레디~액션!’의 작품 공모를 시작한다.

‘레디~액션!’은 어린이와 청소년이 직접 제작한 영화를 소개하는 BIKY의 메인 섹션으로, 매년 참신한 시각과 창의적인 발상을 선보여왔다. 올해는 급변하는 미디어 환경과 디지털 창작 도구의 발전에 발맞추어 공모 부문을 새롭게 개편한 것이 특징이다.

■ 미래 미디어 환경 반영한 ‘크리에이티브’ 및 ‘AI’ 부문 신설
이번 공모에서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부문의 다변화다. 기존 연령대별 경쟁(12/15/18세 이하) 체제에 더해 두 가지 혁신 섹션을 신설했다.
● 레디~액션! 크리에이티브: 유튜브적 감각과 영화적 미학을 결합해 인간의 창의성을 극대화한 영상물.
● 레디~액션! AI: 생성형 AI 기술을 활용한 실험적 영상물로, 결과물의 완성도뿐만 아니라 제작 과정에서의 ‘시도’와 ‘혁신성’에 가치를 둔다.

■ 3월 9일까지 온라인 접수… 수상 시 차기 심사위원 위촉 혜택
공모 대상은 2025년 1월 이후 국내외 어린이 및 청소년이 직접 제작한 20분 이내의 단편이다. 주제와 형식의 제한 없이 자유로운 창작물을 접수한다.
● 접수 기간: 2026년 2월 3일(화) ~ 3월 9일(월) 14:00 마감
● 접수 방법: BIKY 공식 홈페이지(www.biky.or.kr) 온라인 접수
● 결과 발표: 2026년 4월 22일(수) 홈페이지 공지

기존의 레디~액션! 부문은 과거와 동일하게 어린이청소년 집행위원 ‘비키즈(Bikies)’가 예선 심사를 맡고, 전년도 수상자들이 본선 심사위원으로 참여해 당해 연도 수상작을 직접 선정한다. 수상자에게는 부문별 본상 및 장학금이 수여되며, 차기 연도 심사위원으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.

신설된 부문의 경우는 예심과 본상 선정에 있어서 새로운 변화를 줄 예정이다. 새로운 레디~액션! 작품들을 지속적으로 지지하고 격려할 수 있는 새로운 틀을 만들어 갈 준비 중이다.

이현정 집행위원장은 “어린이의 순수함과 청소년의 거침없는 상상력에 더해서 올해부터는 최첨단 기술이 결합되고, 유튜브 세대들이 함께하는 다채로운 목소리를 기대한다”며 “미래 영화계 뿐만 아니라 한국의 영상 문화를 이끌어 갈 참신한 작품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”고 밝혔다.

자세한 사항은 BIKY 홈페이지를 확인하거나 프로그램팀(051-995-7608)으로 문의하면 된다.

● 공모기간: 2026년 2월 3일(화) ~ 3월 9일(월) 14:00 마감
● 문의전화: 051-995-7608 (프로그램팀)

* 자료제공: 부산국제어린이청소년영화제

Feature
Editor’s Choice
Sponsored by
Sponsored by
Sponsored by
Sponsored by
Free Registration