정보 │ ‘필름X젠더’ 단편영화 제작지원 공모

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★ 서울국제여성영화제
‘필름X젠더’ 단편영화 제작지원 공모!

● 디지털 시대 양성평등 소재 단편영화 프로젝트 7회째 공모
● 3/23(일)까지 접수, 총 제작지원금 4,000만원!

서울국제여성영화제(이하 영화제)가 주관하고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(이하 양평원)이 주최하는 ‘필름X젠더’ 단편영화 제작지원 공모가 3월 5일부터 3월 23일까지 진행된다.

2019년 시작되어 올해로 7회를 맞이한 ‘필름X젠더’ 단편영화 제작지원 공모는 디지털 시대의 양성평등 및 폭력예방을 소재로 창의적인 시선이 돋보이는 단편영화 프로젝트 두 편을 선정, 총 4,000만원 규모의 제작비 지원 및 멘토링 프로그램을 제공한다. 지원작으로 선정된 작품은 제작 완료 후 2025년 서울국제여성영화제에서 월드 프리미어로 상영된다.

디지털 시대의 양성평등 및 폭력예방 이슈를 다루는 단편영화 제작지원
2편 이상의 영화 연출 경력 있는 연출자 누구나 지원 가능
이달 23일까지 출품작 공모 접수, 최종 2편 선정 후 각 2천만 원 제작비 지원

공모자격은 ‘공모 시작일 기준 2편 이상의 영화 연출 경력이 있는 연출자 개인’으로 디지털 시대의 양성평등 및 폭력예방 이슈를 다루는 20분 이내의 단편영화 프로젝트라면 형식과 장르를 불문하고 지원 가능하다.

2019년 시작된 ‘필름X젠더’를 통해 제작된 작품은 총 12편으로, 2023년 제48회 서울독립영화제에 단편경쟁부문에 초청되어 독립스타상을 수상한 <차가운 숨>(채한영 감독), 2022년 서울국제노인영화제 청년감독부문 대상을 수상한 <자매들의 밤>(김보람 감독) 등 지원작들이 국내 유수의 영화제에서 수상하거나 상영되는 성과를 거둬 왔다. 가장 최근인 2024년 지원작 <봄매미>(강민아 감독)는 제50회 서울독립영화제 단편 쇼케이스에 선정되며 주목을 받은 바 있다. ‘필름X젠더’ 제작 지원작품들은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위촉 전문강사를 통해 일선 교육 현장에서 성인지 교육용 콘텐츠로도 활발히 활용되고 있다.

올해 공모는 3월 5일부터 3월 23일까지 진행되며, 신청서 및 예산안, 제작계획안 등을 서울국제여성영화제 홈페이지(www.siwff.or.kr) 또는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홈페이지(www.kigepe.or.kr)에서 다운로드 받은 후 이메일(filmxgender@gmail.com)로 접수하면 된다. 지원작에 선정된 두 편의 작품에는 각 작품당 2,000만원씩 총 4,000만원의 제작비가 지원되며, 완성된 작품은 2025년 서울국제여성영화제에서 월드 프리미어(전 세계 최초공개)로 상영될 예정이다.

‘여성의 눈으로 세계를 보자!’라는 캐치프레이즈 아래 올해로 27회를 맞이하는 서울국제여성영화제는 오는 8월 개최된다.

제7회 [필름X젠더] 제작지원작 공모 개요

◎ 주 최: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
◎ 주 관: (사)서울국제여성영화제
◎ 공모대상: 형식 및 장르 불문, 20분 이내의 단편영화
◎ 공모주제: 디지털 시대의 양성평등 및 폭력예방 이슈
◎ 공모자격: 공모 시작일 기준, 2편 이상의 영화연출경력이 있는 연출자 개인
(※포트폴리오 제출 필수, 기존 연출작은 장/단편 구분하지 않음)
◎ 접수기간: 2025년 3월 5일(수) ~ 3월 23일(일) 23:59까지
◎ 지원내용: 제작지원금 총 4,000만원(편당 2,000만원)
◎ 지원방법: 서울국제여성영화제 홈페이지(www.siwff.or.kr) 또는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홈페이지(www.kigepe.or.kr)에서 지원서식을 다운로드 받아 이메일(filmxgender@gmail.com) 접수
◎ 출품문의: filmxgender@gmail.com

* 자료제공: 서울국제여성영화제

Feature
Editor’s Choice
Sponsored by
Sponsored by
Sponsored by
Sponsored by
Free Registration